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클로렐라 효능 부작용 완벽정리

2022. 9. 29.

■클로렐라는 무엇인가?

클로렐라는 바닷속에 존재하는 녹조류 단세포 식물로 원시성이 강한 식물 중에 하나입니다. 광합성 능력이 뛰어나고 자체 분열하여 증식하기 때문에 클로렐라는 5대 영양소가 아주 골고루 있는 완전식품에 가까워 많은 사람들이 건강식품으로 현재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효능과 부작용을 꼼꼼히 알아봐 보고 주의해야 합니다.

알약 형태의 클로렐라
클로렐라 섭취는 주로 알약으로 많이 합니다.

효능 1.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클로렐라

녹조류 식물인 클로렐라는 주로 영양제 형태로 소비자가 섭취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영양소가 고루고루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현대인들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바로 비타민제인데, 시중에 판매되는 비타민 대부분은 인공합성을 통해서 만들어진 것이 많습니다. 하지만 클로렐라는 자연 성분 그대로를 가지고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효능 2. 성장에 도움이 된다.

클로렐라에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CGF라는 성분이 많아서 아이들의 성장발육에 긍정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효능 3. 면역력을 증진시킨다.

환절기에 감기에 잘 걸리거나 잔병치레가 많은 사람들에게 면역력을 높여서 병을 이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클로렐라 효능을 때문에 아토피 피부염 치료의 대안으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효능 4. 변비해소와 노폐물 배출

클로렐라는 노폐물 배출과 변비도 해결해주는데,  엽록소와 식이섬유가 우리 몸의 안 좋은 물질들을 붙여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고,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 때문에 고통을 겪는 분들께 이롭습니다.

효능 5. 노화방지

클로렐라를 판매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강조하는 것이 바로 노화방지가 아닐까 싶은데요. 클로렐라의 엽록소는 강한 항산화 역할을 하여 우리 몸속에서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어느 정도 줄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클로렐라에 숨겨진 흥미로운 이야기>
클로렐라에 대한 재미있는 얘기가 있는데, 한때 우주식량으로 연구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자가증식이라서 키우기도 쉽고, 단세포 식물에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어서 우주에서 키우기에도 좋고, 이산화탄소와 산소 순환 문제도 해결이 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유해물질 배출량 차트. 1위는 클로렐라로 유해물칠 배출량이 2320이며&#44; 2위는 시금치로 150이다.
유해물칠 배출에 큰 도움이 되는 클로렐라

부작용 1. 영양 흡수율이 떨어진다.

클로렐라에는 자연 비타민과 미네랄 각종 영양소가 자연적으로 다 들어있어서 좋지만, 흡수율이 상대적으로 떨어집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스피룰리나에게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지속적인 개발과 연구로 맛과 흡수율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부작용 2. 설사, 발진, 가려움

과유불급이라 하였지요. 이렇게 좋은 클로렐라도 과다 섭취하거나 몸에 안 맞는 사람들은 설사를 하거나 탈이 날 수 있습니다. 또 피부 알레르기나 발진,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섭취를 줄이면 바로 회복이 됩니다. 그 외에는 생명에 지장을 줄 정도의 큰 클로렐라 부작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