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라임 효능 , 먹는법 알아보기(+라임 물)

2017. 7. 20.

아주 시고 상큼한 과일로 알려져있는 라임 효능을 분석해보고 라임 먹는법을 함께 알아보고자 한다. 라임은레몬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초록색감이 더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맛이 있는 레몬보다 더 시고, 크기도 작은 편이다.

가격은 1개에 1000~1500원 꼴이 많고, 최근에는 향을 이용한 화장품이나 라임 물등으로 섭취를 많이 하고 있고, 항균 효과가 뛰어나 고대인들이 음식이 많이 사용하기도 했다.



1.라임은 의외로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과일이다 그래서, 라임 물처럼 꾸준 섭취를 하면 뼈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인도 많이 들어있어서 아이들이 성장과 골격이 만들어지는데 도움이 되는데 이것이 라임 효능이라 할 수 있다. 

2.한편 비타민C또한 풍부한데, 고등학교때 배운 것 처럼 비타민C는 괴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또 항암 효과가 있어서 각종 음식에 일부러 첨가하여 먹는 비타민이기도 하다. 또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여성에게도 좋다고 할 수 있다.

3.놀랍게도 암세포를 억제시키는 라임 효능이 있는데, 이것은 라임에 들어있는 리모노이드 플라보노이드 같은 성분때문에 가능하다. 따라서 악성 종양을 억제하여 미래에 잠정적으로 생길 수 있는 건강에 대한 위협을 예방할 수 있다.



4.또한 항산화 기능도 훌륭한데, 우리몸의 활성산소량을 감소시켜 노후에도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요즘은 환갑 잔치를 생략할 정도로 점점 신체나이가 젊어지고 있는데,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을 하는것과 영양소를 골고루 잘 섭취하는 것에 그 원인이 있기 때문에, 이런 활성산소를 감소시키는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도움이 된다.

5.라임은 칼륨이 많은 음식이기도 하다. 칼륨의 효능은 붓기제거와 나트륨 배출인데, 이런 작용으로 고혈압까지 호전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몸이 자주 부어서 고민인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6.신맛이 강한 과일은 맛때문에 정신을 말똥말똥하게 하는 효과도 있지만, 풍부한 비타민 덕분에 피로회복에도 아주 긍정적인 라임 효능이 있다. 평소에 피로감을 자주 느낀다면, 라임 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7.산모에게도 충분한 도움이 되는데, 임신중에 충분히 섭취해줘야하는 영양소는 바로 엽산과 철분이다. 라임에는 이런 성분들이 많은데, 틈틈이 라임을 섭취하여 빈혈같은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

8.아마 가장 주목할 부분은 살뺄때 도움이 된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 라임은 신맛이 강한만큼 저칼로리 음식이다. 1000그람에 30키로칼로리밖에 되지 않으며, 다이어트 중에 여러가지 맛을 느끼고 싶은 충동이 생기는데, 라임 물을 꾸준히 마시면 신맛덕분에 그런 폭식 욕구가 가신다. 또한 지방을 태우는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서 많은 여성들이 찾고 있는 음식이기도 하다.

■라임 먹는법

라임은 특유의 신맛때문에 먹는 방법이 몇개 없는 것같지만, 생각보다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된다. 대표적인 것이 불고기를 할때 라임 반개 정도 레몬 대신 짜서 넣는 것이다. 이때 신맛이 너무 나면 양파를 더 넣으면 된다. 그외에 고기류 음식에 넣어도 좋고, 샐러드에 소스대신에 약간 첨가하면 풍미가 좋아진다.



또는 라임 효능을 섭취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라임 물이나 사이다를 만들어 마시는 것인데, 라임을 사면 껍질 부분을 굵은 소금으로 박박 문질러서 깨끗히 한다음에, 4등분이나 채썰어서 얼음물에 담가서 우러나올때 먹으면된다. 얼음물에 넣는 이유는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찬물과 함께 먹으면 그 신맛이 약해져서 먹을만하다. 비싸긴 하지만 탄산수에 넣어서 먹어도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