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들

연애 초기 증상 5가지 실경험담

2017. 7. 4.

 모든 사람들의 연애가 똑같지는 않지만 일반으로 어떻게 연애 초기 증상 들이 나타나는지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먼저 남자와 여자의 성향에 따라서 연애 양상이 달라질 수 있으며, 저의 연애 경험이 절대적인 정답은 아님을 말씀드리며 시작해봅니다.

1.빠르게 변하는 여자친구

남자 입장에서 가장 빨리 느껴지는 것은 여자친구의 변화입니다. 고백해서 사귀기 전까지는 데면데면하고, ??의 느낌이 강했다면.. 서로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을때 고백을 해서 여자가 받아주면, 이제 커플이 된것이고.. 여자친구도 고백 전의 모습보다는 좀더 적극적으로 남친을 대하게 됩니다.



그래서 남자 분들께 꼭 말씀드립니다. 고백 안해도 거의 사귀는 것처럼 늘 함께 한다면, 꼭 고백하세요. 남자들은 '그걸 굳이 말해야 아나..'싶지만, 여자들은 고백을 꼭 받아야합니다. 확인 도장 같은거라서... 사랑한다는 말도 그렇구요..

특히 연애 초기 증상에서 여친이 이제 적극적으로 남친을 챙기고, 남녀 모두 같이 놀러 갈곳 등을 찾으면서 신나게 돌아다닐때입니다. 특히, 한옥마을, 가로수길, 이태원 등등 커플들이 놀러 많이 가는 곳들을 모두 가볼기세로 놉니다.



2.스킨십

이것은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긴한데, 스킨십 속도는 전적으로 여성에게 달려있습니다. 여성이 스킨십에 거부감을 심하게 느끼고, 혼전순결이라면 손잡는 것 정도밖에 안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여친들은 여러분이 고백해서 이제 커플이 된 순간, 스킨십에 대해서 관대해집니다. 이제 남친이니까요^^

하지만 남친도 적정선을 지켜야하는데.. 너무 빨리 진도 나가려고하면, 여친 입장에서는 날 몸때문에 만나나 하는 근본적인 의문을 하고, 서로 감정이 안좋아지고 뻘줌할 수 있다는 거에요. 하지만 연애 초기에는 서로 좋아서 붕붕 뜬 기분이라서 빠르게 스킨십 진도가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의 경우에 3번의 연애를 했는데, 손잡는 것은 사귀고 바로 하거나 1달 이내에 했고, 키스는 한달정도.. 잠자리도 한두달만에 한것 같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제가 강요하지는 않았구요. 잠자리하러 갔는데, 여친이 무서워서 거절하면, 대실까지 했지만, 관계를 안했답니다. 저는 여친과 사귀고 있는 것이지, 몸파는 여자와 사귀는 것이 아니니까요.

3.데이트 비용

흠... 이것도 여유가 있는 사람이 남녀 누구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남자가 많이 내는 편입니다. 연애 초기 증상에는 남친이 여친에게 최대한 잘해주고 싶어서, 남자가 다 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연애 기간이 오래되면, 반반으로 내거나 여유가 있는 사람이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가 연상이면 여자가 연애초기에 많이 내기도 합니다.)



4.오글 토글

이게 뭐냐면..톡 내용이 오글거린다는 거에요..ㅋㅋ 연애 초기에는 오글거리는 그런거 잘 못느끼고, 콩깍지가 껴서, 톡으로 사랑한다는 말도 자주 하고, 하트도 뿅뿅 보내고, 아주 드라마를 찍습니다.. 하지만 1년이 지나고..2년이 지나고.. 연애 초기 톡을 보면 오글거려서 몸이 쪼그라들어요..ㅎㅎ

하지만, 그래도 초반에 서로에 대한 좋은 감정과 그때의 추억이 남아 있는 것같아서.. 저는 저장해놓고, 초심을 잃었거나 싸웠을때 다시보기도 한답니다..

5.기념일

이거는 커플이 서로 처음 연애하는거면 꼬박꼬박 챙기는 일이 많아요. 심지어 50일도 챙기는 사람도 있고.. 물론 100일을 가장 많이 챙기고 이때 잠자리까지 가능 경우도 많습니다. 연애하다보면, 관계도 하게 되는데.. 이게 그냥 명분없이 '하러가자'하면 이상하잖아요..ㅎㅎ 싸대기 맞을 수 있음..

그래서 밸런타인테이나 화이트데이, 크리스마스, 생일 등 기념일에 가는(어딜?) 경우가 많은데, (그래서 이때 대실비가 엄청 비쌈..) 굳이 기념일 기다릴 필요가 없어요 사실.. 만들면 되니까요. 100일도 기념일이고, 77일도 기념일이고.. 시간으로 따져서 지금이순간 너와 만난지 100시간이 지났어.. 가자.. 이러면 쳐맞으려나..?ㅠ 아무튼 연애 초기 증상엔 기념일을 잘 챙긴다는 것!



물론 서로 안챙기기로한 커플도 있긴 하지만.. 저도 그런 스타일이었는데.. 솔직히 사랑하는 사람인데..기념일 이런거 몰라서 안챙기는 것도 아니고, 알고 있는데 안챙겨주면 약간은 서운하답니다. 서로 안하기로 했어도, 아쉬우니까 작은 선물이라도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