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마씨효능 , 부작용 소개~! (+볶은아마씨)

2017. 6. 22.

린넨이라는 섬유의 원료로 쓰이는 아마씨효능을 알아보고 부작용은 없는지, 또 왜 볶은아마씨를 먹어야하는지 등을 알아봅니다. 아마씨는 세계 10대 푸드로선정될 만큼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외국에서는 먹는 금이라고 불릴 정도로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최근에 국내에서도 주목을 받아서 여서 쇼핑몰에서 아마씨가 나오고 있죠? 그렇다면 구체적은 효능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아마씨 효능 8가지

1.가장 먼저 두드러지는 것은 항암효과인데요. 실제 미국 암연구센터에서 언급을 할만큼 암발생 억제와 예방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실제로 유럽쪽 몇몇 나라들은 암에 걸린 환자에게 아마씨를 권유할 만큼이라고 하니 그 효과가 실로 어마어마한가 봅니다. 또 미국에서는 아마씨가 약용으로 등록이 될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마씨 부작용도 있기에 성급히 과량으로 섭취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2.동양의학에서는 아마씨효능으로 몸의 순환을 돕는다고 써있는데요. 그래서 어지럼증이나 피부가 푸석해지는 것을 막고, 원활한 배변활동을 하도록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볶은아마씨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최근에 쇼핑몰에서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으로 받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단순 저칼로리때문이 아니라, 살을 빼려면 저탄수화물을 먹고, 그자리의 공복감을 지방으로 채우는 것이 효과적인데, 아마씨는 이런 오메가3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곡물이기때문에, 갑자기 탄수화물을 줄였을때 생기는 공복감을 막아주는 효과가 가장 큽니다. 그래서 여러 몰에서는 볶은아마씨 효능이 좋다고 하면서 많이 판매하고 있죠.



4.한편 노화를 예방해주는 아마씨효능도 있는데, 이것은 다른 곡물에 비해 몇백배나 많은 리그난 성분이 아마씨에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항산화 효과를 통해서 세포가 퇴화하고 늙는 것을 늦춰줍니다.

5.여성분들에게도 좋은데, 좀 전에 언급한 리그난은 항산화 성분도 들어있지만, 식물성 에스트로겐도 들어있어서, 여성형 질환에 긍정적인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역시 생으로 먹지말고 볶은아마씨로 먹어야합니다.

6.콜레스테롤을 낮춰서 혈관질환은 예방하는 효과도 있는데요. 이것은 실제로 외국의 대학에서 연구한 결과 꾸준히 아마씨를 먹은 사람들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드라마틱하게 감소되었고, 이것은 아마씨가 혈관 속의 콜레스테롤을 더 사용하게 하여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준다고하네요.

7.오메가3지방산은 다른발로 DHA라고 하는데요. 고등어같은 생선에 비해서 DHA가 8배정도 들어있어서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아마씨효능이 있습니다.

8.염증을 제거하는 효능도 있는데요. 이것도 역시 오메가3지방산 덕분에 가능한 것으로 관절염이나 피부염증이 있는 경우에 이를 빠르게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마씨 부작용 주의하세요.

이렇게 효능이 거의 만병통치약 수준으로 언급되지만,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최근 뉴스에 따르면 일부 아마씨는 카드뮴이란 중금속이 검출되기도 하였기때문에 복욕하실때 왠만하면 볶은아마씨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따라서 음성적 거래보다는 공식 판매점에서 구입하셔서 혹시나 생길 수 있는 AS를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이런 유통과정의 문제를 제외하더라도 아마씨 부작용은 여전히 존재하는데, 시안배당체라는 것이 아마씨에 있어서 우리몸에 들어오면 독성이 있기 때문에, 피부가 퍼래지는 청색증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조건 볶아서 먹어야 이 시안배당체가 억제가 됩니다. 하지만 이런 것은 감안하고도 아마씨효능이 좋기 때문에, 시중의 볶은 아마씨를 구입해 먹거나 생아마씨라면 참깨를 볶듯이 해서 하루에 최대 15g까지만 먹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