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블랙베리 효능 8가지 알아보기

2017. 6. 20.

블루베리에 밀려서 잘 알려지지 못한 블랙베리 효능을 알아봅니다. 베리는 우리말로 하면 딸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모양은 복분자와 비슷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베리의 색깔에 따라서 레드베리, 블루베리, 블랙베리 등으로 나뉘는데요. 색깔별로 효능이 다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참고로 피망과 파프리카도 색깔별로 효과가 다르답니다.




1.포도처럼 검은 색을 띠는 과일인 경우에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블랙베리 또한 다른 색깔의 베리보다 항산화효과가 높아서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블랙베리는 신맛과 단맛의 적절한 조화로 중독성있는 맛을 가지고 있으며, 식감도 재미있고 부드러워서 어르신들이 먹기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2.이제 100세까지 사는 시절이 오긴 했지만, 여전히 건강하게 늙는 방법에 대한 고민은 남아있습니다. 특히 노화로 인한 관절염이나 염증증상들은 노후생활을 고통스럽게 하는데요. 이런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것이 바로 블랙베리 효능입니다. 식습관이야 말로 노후건강을 대비하는 최고의 방법이니 술과 고기를 너무 자주 잡수시기보다, 채식과 이런 노후건강에 도움이 되는 과일을 섭취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3.우리가 일상 생활을 무의식적으로 반복하다보면,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누적되어 몸에 독소가 쌓일 수 있는데요. 블랙베리에는 이런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꾸준히 복용하면 피부가 맑아지며, 내부 장기에 쌓인 독소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4.요즘에는 다이어트다 뭐다래서 영양불균형이 자주 생기는데요. 이렇게 되면 빠질 살도 안빠지고, 외부 병균에게 침투가 자주 됩니다. 이런 경우 체내 면역력을 증진 시켜주고, 감기가 걸렸을때 열을 내려주는 것이 블랙베리 효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5.아까 1번에서 검을 수록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했는데요. 또 항암효과도 있다는 것을 빼먹었었네요. 포도도 항암, 항산화 효과가 있는 훌륭한 과일인것 처럼 블랙베리 또한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특히 해외 연구에서는 위암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6.왜 인간은 매일 이를 닦아야할까요? 동물들은 이를 안닦는데... 또 이를 안 닦아도 건강한 사람도 있구요. 그런데 그런 분들은 치아에 도움이 되는 블랙베리 효능을 아시고 자주 드신것은 아닐까요? 실제로 블랙베리는 각종 구강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입냄새 제거 및 치아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요즘에 건강지키신다고 종합비타민제같은거 많이들 드시죠? 하지만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영양제는 체내 흡수율이 떨어진다고해요. 그렇다면, 자연에서 종합영양제를 찾아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블랙베리야 말로 , 안토시아닌, 항산화 물질, 폴리페놀, 비타민, 여성호르면, 펙틴, 탄닌 등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어서 간식이나 후식, 또는 샐러드로 꾸준히 드시면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답니다.

8.결혼이 늦어지고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성기능에 대한 고민도 말할 수 없는 고통인데요. 복분자와 비슷하게 블랙베리는 남녀의 성기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불임을 겪는 여성에게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고, 무정자증 같은 남성의 고민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블랙베리 효능을 소개해보았는데, 비슷한 스트로베리, 복분자 등등 많지만, 그중에서도 영양적으로 가장 으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행이 국내에서도 관심이 많아져서 국내생산이 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한번쯤은 호기심+ 건강을 위해서 드셔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늘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