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루꼴라 효능 4가지 알아보기

2017. 6. 18.

국내에서는 주로 피자에 올리는 재료로 알려진 루꼴라 효능을 알아봅시다. 루꼴라는 향이 독특하여 향신료 대신으로 쓰이는 채소인데요. 샐러드로 먹거나 서양 음식의 토핑이나 고명으로 자주 쓰이는 채소입니다.

 루꼴라는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많이 들어있는 칼륨 덕분에 가능한데요. 칼륨을 먹으면 우리 몸속의 노폐물과 나트륨이 체외배출 되도록 하는 역할을합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붓기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죠.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면역력 상승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주 병약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섭취하면 튼튼해지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의 성과를 높이는 것도 루꼴라 효능이라고 볼 수 있는데, 비타민과 미네랄의 조화로 운동을 열심히 하였을때, 신체 작용을 최적화시키고 효율적인 결과가 나오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근육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한편 피를 깨끗하게 해주는데, 이것은 판토텐산와 식이섬유가 점막의 보호 및 혈관 청소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채소에 공통적으로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마지막으로 남자의 성기능 향상에 긍정적이 역할을 한다는 것이 루꼴라 효능인데요.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있는데, 해외에 많은 음식에 루꼴라가 들어가다보니.. 그래서 서양 남자들이 어마어마(?)한 것인가 싶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