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헤이즐넛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2017. 6. 15.

음료수나 초콜릿등 다양한 가공품에 쓰이는 헤이즐넛 효능 또는 부작용 등을 알아봅시다. 과자나 커피에서 무슨 맛할때 자주 볼 수 있는 것이 헤이즐넛인데요. 실제로는 견과류에 속하는 밤이나 도토리같은 열매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헤이즐넛이 커피향으로 많이 나오다보니까 커피일종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견과류라는 사실에 놀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한편 시중에 판매되는 헤이즐넛향이 들어간것들 중에는 일부 상품은 실제 헤이즐넛이 안들어가고 인공적으로 향만 흉내낸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헤이즐넛 단가가 비싸기 때문에 일어난 현상으로 정말로 헤이즐넛을 가공식품으로 섭취하고 싶으시면, 꼭 구성성분을 확인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혈관건강개선

헤이즐넛은 대부분 지방이 많아서 100그램당 380kcal 정도로 높은 편이지만, 대부분 불포화지방산이라서 건강에 무리가 가진 않으며, 오히려 불포화 지방산이라는 특징 덕분에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는 헤이즐넛 효능이 있답니다. 여기에 더불어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비타민E까지 들어있어서 그 효과는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2.피부건강에 좋습니다.

본인이 만약 푸석푸석하고 윤기 없는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헤이즐넛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이는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비타민 E가 노화나 생기없는 피부를 다시 생생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3.다이어트 보조용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체중감량을 할때 가장 힘든 부분이 배고픔을 참는 것인데요. 이때 간식으로 틈틈이 조금씩만 견과류를 먹게 되면, 포만감이 생겨서 식욕을 억제하고, 운동 효율까지 올리는 것이 헤이즐넛 효능입니다. 하지만 너무 과다 섭취하면, 헤이즐넛 부작용도 올 수 있으니 운동에 좋다고 마구 먹지는 않아야합니다 칼로리가 높아서 살이 찔 수도 있거든요.

4.헬스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헤이즐넛에 하루 권장량의 1.5배 정도가 들어있는 것이 마그네슘이란 미네랄인데, 이것은 우리몸의 단백질 합성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근육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근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5.뼈 건강에 좋습니다.

헤이즐넛에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는데 미네랄(무기질)이란 철분, 칼슘, 망간 같은 칼로리는 없지만, 우리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들을 말합니다. 이중 망간과 마그네슘은 뼈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 망간의 경우에는 성기능 증진과 더불어 골밀도를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 마그네슘의 경우에는 칼슘이 우리몸에서 정상적으로 작용하는 것을 돕습니다.

6.눈떨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된 마그네슘은 주로 가만히 있어도 눈떨림 증상이 생기는 경우 충분히 섭취해야할 미네랄입니다. 왜냐하면 마그네슘은 우리몸에서 전기적 신호과 자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7.심리적 불안감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헤이즐넛을 먹으면 마그네슘 결핍이 생길일이 없기 때문에 우울증 같은 심리적 불안증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서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 헤이즐넛 효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기억력 증진에 보조적 역할을 합니다.

흔히 견과류를 먹으면 뇌에 좋다고들 하는데요, 헤이즐넛도 역시 견과류에 속하기 때문에, DHA등이 뇌건강에 도움이 되고 기억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꼭 헤이즐넛이 아니더라고 호두나 아몬드도 비슷한 효과를 냅니다.

9.빈혈을 개선합니다.

헤이즐넛은 보기와 다르게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입니다. 따라서 빈혈로 인한 현기증이나 기타 증상을 겪는 분들께 보조적인 철분섭취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10.암을 예방합니다.

계속 언급되는 비타민E를 비롯하여 망간, 토코페롤, 베타 시토스테롤 등이 암을 예방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간식으로 간간히 섭취해 주시면, 잠재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암의 발병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이 헤이즐넛 효능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헤이즐넛 부작용

사람에 따라서 알레르기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섭취후에 피부발진이나 가려움증을 느꼈다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부분 지방으로 구성된 열매이기 때문에, 다른 견과류과 마찬가지로 너무 과량 섭취하면 설사증상을 일을 킬 수 있으니, 간식으로 10알 내외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