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들

여자랑 친해지는법 BEST 5(경험담)

2017. 5. 7.

남자들의 최대의 고민! 이라고 하면 여자랑 친해지는법이 아닐까 싶다. 남중남고공대 테크트리를 굳이 타지 않아도 남녀공학을 다녔어도, 성별로 분반이 된경우에도 이성과 친해지는데 어려움이 있다. 그렇다면 나의 지난 경험담을 근거로 여러분들께 어떻게하면 이성과 친해질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1.외모가 깔끔한 것은 기본

여러분이 여자랑 친해지려는 수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여자친구가 될 가능성을 길게 보고 친해지려는 것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기본적으로 몸가짐을 깨끗히 해야한다. 털정리를 비롯하여(콧털, 잔털 정리 등) 머리스타일도 깔끔하게 잘라주는 것이 좋다. 옷스타일도 색이 많고 화려한것보다는 단색 계열의 깔끔한 셔츠에 바지를 입는 것이 좋다.


그냥 단순히 친구로 여자랑 친해지는법을 원한다면, 외모가 크게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이왕이면 스타일에서 여성에게 점수를 미리 받고 들어간다면, 빨리 친해질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얼굴이 잘생기고 이런게 아니다. 청결하고 깔끔한 스타일이면 충분하다.

2.긍정적인 이미지와 리액션

이건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일 수 있는데, 사람에 따라서는 늘 표정이 어둡고 무표정이어서 접근하기 어려워 보이는 사람드링 있다. 이런 사람들은 타인이 보기에 상대하기 어려운 사람으로 여길 가능성이 높아서 외면하거나 피하는 경우도 생긴다. 왜냐하면 당신이 강동원, 원빈 급 외모가 아니기 때문에 다른 매력적인 남자들도 충분히 많기 때문에 건너 뛴다.



때문에 늘 얼굴에 옅은 미소를 가지고 생활을 해보아라, 거짓말처럼 인관관계가 많이 엮인다. 미소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경계심을 낮춘다. 내가 여자를 유혹할때도 많이 썼던 방법이다. 백마디 말보다 한번 웃어주는게 더 효과가 좋을때가 많다. 그리고 혹시나 상대 여성과 대화를 할때 공감리액션을 많이 해줘야한다. 여성은 공감에서 친밀감과 사회적 만족감은 얻는다. 하지만 여기서 남자가 주의해야할 것이 있는데..

3.대화를 할때는 이성을 조금 버리자.

여자랑 쉽게 친해지지 못하는 남자들의 대표적인 특징이 대화법에 있는 경우가 많다. 연애경험이 없는 남자들은 여자가 어떤 고민이나 억울함을 늘어놓으면, 이성적으로 대답한다. 남자 입장에서는 최대한 객관적이고 정답이라고 여겨지는 것으로 대답한다. 하지만 이건 좋지 않은 대화법이다. 연애 경험이 있는 남자들은 무조건 여자 편을 들어줬을 것이다. 여자가 행동한 것이 이성적으로 잘못되었다고 해도, 여성의 편을 들어줘야한다.

재밋는 것은 여자도 자신이 잘못한 점이 무엇인지 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로와 공감을 받고 싶어하는 심리가 있다. 이 부분을 모쏠남들이 잘 모른다. 그리고 대화를 할때도 재미없고 지루한 말들만한다. 대화 속에서 여성의 흥미를 돋구어야한다. 자신이 아는 분야라고 설명하듯이 줄줄이 말하는 방식의 대화법은 금방 질린다. 



말재주가 없는 남자라면 여자가 계속 말을 하도록 유도하고 거기에 리액션과 공감만 잘해줘도 중간이상은 간다. 하지만 여자의 대화 소재가 고갈되면, 여러분의 얘기를 해야하는데, 당신의 경험과 얘기가 재미가 없다면 이를 흥미롭게 만들어 줄 필요가 있다.

4.여자들도 흥미있을만한 취미를 가져라.

여자랑 친해지는법에는 가장 큰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외적스타일, 그리고 대화궁합이다. 솔직히 그냥 친구로만 지내는 거면 외모가 좀 부족해도 대화만 통해도 이성과 친해질 수 있다. 그렇다면 여러분의 문제는 무엇인가?


여자와 공감할 수 없는 취미나 경험만 잔뜩있어서 결과적으로 여자와 할 대화가 없는 경우가 많다. 인간관계가 맺히고 유지되는 과정도 똑같다. 처음에는 대화를 하면서 상대를 탐색하고 그 중에서 서로에게 관심이나 공감이 되는 대화주제가 있으면 그걸로 약간 친해진다. 그러다가 둘이서 같은 경험이 쌓이면,(같이 밥을 먹거나, 시험 공부하거나, 동아리 활동을 하거나..등등) 그 경험을 토대로 대화주제가 고갈이 되지 않고 이어지는 것이다.

그런데 많은 모쏠남자들은 취미가 제한적이고 여성의 관심을 받기가 어렵다. 특히 게임이 취미인 경우에 최악이다. 뭐 요즘에는 게임하는 여자들이 많다고 하지만, 그런 여자를 일상생활에서 만날 확률은 상당히 낮다. 만약 여러분이 옷에 관심이 많거나, 영화, 음악, 악기연수, 미술 등에 관심이 많다면, 여성의 흥미를 유도해낼 가능성이 높다. 예를 들어 미술이 취미라서 그림을 잘그린다면, 여자가 그림 하나 그려봐 달라고도 할 수 있고 대화가 이어지지만.. 만약 게임이 취미라면, 여자를 만나서 롤하세요? 이렇게 해서 대화가 이어지기는 어렵고 이미지도 안 좋게 보여질 가능성이 높다.

5.꾸준한 연락과 만남

자 여자랑 친해지는법을 정리해보겠다. 첫인상을 좋게 보이기 위해 스타일을 가꾸고, 대화법에 있어서는 여성의 흥미를 유발하면서 미소와 리액션으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각인시킨다. 그다음에 할일은 꾸준한 연락이다. 여성은 연락이라는 것을 중요시한다. 그래서 핸드폰을 손에서 떼지 못하는 여성들이 꽤 많다. 그럼 어떤 연락을 주고 받아야할까?

먼저 메신저(까톡)으로 연락을 주고 받을때는 용건이 있을때만 연락하지말고, 뭔가 같이 할 것을 계속 만들어라. 가장 쉬운게 같이 공부하자는 것이다. 과제를 같이 하자던지, 밥 안먹으면 같이 먹자던지.. 그렇게 만남을 자주 만들어서 얼굴과 말을 터야한다. 만나서 할 얘기가 없다고? 학교를 다니면 주변 사람들 얘기를 듣게 된다. ㅇㅇ가 요즘에 뭘한대, 어제 술마시는데 누가 뭐랬더라 등등 사람에 대한 얘기(너무 뒷담화는 금지)를 하면 평타는 치고 들어간다.

여자가 경계심을 허문 신호는 여자쪽에서 먼저 만나자고 하는 것이다. 다만 여자쪽에서 과제를 물어본다던가, 대리출석을 해달라던가 등, 여자쪽의 이익을 위해서만 당신에게 연락을 한다면, 역으로 어장관리를 당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100%그런 것은 아니지만..) 그냥 그녀가 당신과 밥같이 먹자 라고 하던지, 다른 의도없이 친하니까 당신을 부르는 것같으면 성공이다! 축하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