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키크는음식 7가지 소개합니다~!

2015. 11. 6.

예전에는 남자들이 키에 대해서 예민했는데, 요즘은 여자들도 키가 크고픈 바람이 많아진 것이 사실인데요. 아무래도 옷맵시나 매력을 어필하는 측면도 있고, 또 작아보이면 약해보기거나 만만해 보이기 싫어서 키크는음식 등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물론 유전적인 요인이 강한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먹는거라도 잘 챙겨먹어서 1센티라도 더 컷으면 하는 바람으로 준비해봤습니다.




■두부나 콩음식

콩은 땅에서 나는 작물 중에서 단백질이 특히 많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물론 콩만 먹는다고 동물성단백질의 역할을 모두 충족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특별히 많이 먹는다고 큰 탈이 나거나 하지 않는 건강식품입니다. 특히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키가 크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뇌성장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미네랄도 들어있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콩만 드셔도 안되는데요. 진짜 몇주동안 삼시세끼 콩만 드시면, 여성형 증상을 겪을 수 있는데요. 콩에는 에스트로겐이 많이 때문에, 일반적인 식사량은 문제가 없지만, 다른 음식을 안먹고 이것만 주식으로 하면 무정자 증이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콩을 끊으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온다고 하네요.  

■ 밥을 잘먹자.

키가 크기 위해서 먹는 음식이라고 해서, 원래 기본 영양을 버려서는 안됩니다. 특히, 한국인의 주식인 밥을 경시하면 안되요. 쌀은 탄수화물 덩어리라고만 알고 있어서 먹으면 살찌는 음식으로 알고 있는 친구들이 많은데요. 흰쌀에만 해당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도정이 덜된 현미밥을 흰쌀밥대신에 드셔보세요. 식감은 거칠고 소화도 잘 안되지만, 섬유질과 단백질 그리고 인이나 철분같은 미네랄까지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좋은 음식이 된답니다. 키크는음식은 기본적으로 성장기에 발육을 돕는 균형잡은 영양식이어야한다는것!




■ 계란

서양이든 우리나라든 아침에 꼭 먹는 음식이 있는데요. 바로 계란입니다. 후라이나 말이나 찜으로 주로 드시거나 급하면 스크램블로 밥에 비벼먹기도 하는데요. 남자분들은 군대가면 아침에 꼭 삶은계란이나 달걀음식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계란은 영양학적으로 거의 완벽한 식품이라고 해요. 흰자에는 단백질이 노른자에는 탄수화물을 비롯하여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있죠. 특히 아세틸콜린이라는 성분은 공부하는 학생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기억력이나 학습하는 능력을 높여 줄 수 있다고해요.

■ 우유

유치원 시절부터 늦으면 중학교 시절까지 학교에서 우유를 주는데요.(물론 신청해서 먹는거지만..)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답니다. 우유도 계란 못지 않은 완전식품이라고 해요. 그래서 성장기 학생들에겐 계란과 우유가 자주 밥상에 오르게 된답니다. 하지만, 한가지 주의 할 점이 있는데요. 포화지방 함량이 꽤 높다라는 것이죠. 그래서 포화지방을 평소에도 많이 섭취하는 편이면, 저지방 우유를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물론 키크는음식으로 구하기 쉬우면서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 굴

사실 굴은 특유의 비릿한 향 때문에 성인남녀 중에서도 싫어하거나 못먹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에요. 하지만, 그럼에도 추천할만큼 풍부한 영양이 들어있는데요. 특히 다양한 무기질과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서 바다의 우유라는 별칭으로 아주 자주 불린답니다.


그런데 이게 왜 키크는데 도움이 되지?라고 의문을 가진다면, 굴속에 있는 아연의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세포분열기능인데요. 이것이 성장하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이랍니다. 하지만 아연만 들어간 음식을 먹어서는 안되구요. 다른 5대영양소도 골고루 섭취해주셔야한다는점~!


■시금치

옛날에 뽀빠이라는 만화가 있는데요. 주인공은 평소때는 나약하다가 시금치만 먹으면 강해져서 악당을 물리치는 내용인데, 외국만화이긴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시금치를 권하기 위해 만든 만화라고 합니다. 그만큼 시금치는 키크는음식으로도 손색이 없는데요. 가장 큰 이유는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하면 과일이나 상큼한 것이 떠오르지만, 시금치에도 비타민C와 A가 많이 들어있고 철분도 있어서 빈혈을 예방하는 기능도 해요. 과일은 당분이 있어서 활동량이 작은 공부만 하는 학생들은 쉽게 살이 찔 수도 있답니다. 몸매까지 생각한다면, 시금치 반찬을 먹는 것이 좋겠죠? 하지만 이것도 너무 시금치만 먹게되면 철분을 과다 섭취해서 결석 등이 생길 수 있으니 절대 한가지 음식만 먹지는 마세요.

■돼지고기, 닭고기

육류 섭취도 주 1~2회정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동물성단백질로만 충족되는게 있기 때문이에요. 바로 돼지고기에 있는 동물성 지방이 뇌가 성장하는데 꽤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랍니다. 여기에 등 푸른생선인 고등어도 가끔 먹어주면 좋겠죠?

키크는음식이라고 해서 엄청나게 특별한 것은 없어요. 무엇보다 영양이 골고루 담겨있어야한답니다. 패스드푸드만 먹고 탄산이나 달달한 과자만 찾으면서 키가크길 바라면 안되요. 단백질만 먹어서도 안되는 것 처럼 여러 영양소에 늘 내몸안에 충족되었을때, 폭풍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키가 클 수 있다는 점 잊지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