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석류 효능 , 석류 부작용 총정리

2017. 6. 28.

미남미녀 모두 좋아하는 석류 효능을 알아보고 혹시나있을지도 모르는 부작용도 살펴보겠습니다. 어린 시절 시골에서 삼촌이 저랑 놀아준다고 오토바이를 태워주시곤 할때, 길가에있는 어떤 과일을 먹어보게 하셨는데, 새콤한 그 맛을 잊을 수가 없는데, 그것이 바로 석류였답니다.

석류는 껍질 속 작은 알갱이를 먹는 것으로, 알갱이가 많아서 다산의 상징으로 옛 장식품에 자주 나오곤 하는 문양이었다고해요. 또 빨간 색상은 염료로도 사용되었으며,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라는 음료가 이름붙여질 정도로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졌지만, 남성에게도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1.성호르몬이 많아서 특히 여성형 질환에 도움이 많이 되는 것이 석류 효능입니다. 이는 에스트로겐이 석류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가능한데요. 따라서 생리불순이나 여성의 2차성징 발육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가슴이 커지는데 역할을 한다고 하는 속설이 있지만, 실제로 성전환수술을 한 사람들로 매일 많은 양의 호르몬 주사를 맞아야하는 것처럼 석류 부작용이 날 정도로 엄청 많이 먹지 않는 이상 거의 일어날 가능성이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2.여성뿐만 아니라 남자에게도 좋다고 할 수 있는데, 왜냐하면 석류 자체의 기능이 혈액순환을 활성화 하고, 우리 몸 전체를 활발하게해주기때문에 발기부전의 보조적인 치료제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3.또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주 좋은 것이 석류 효능인데, 추가로 타닌이나 안토시아닌은 지방분해나 콜레스테롤 저하를 돕고, 식욕억제에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까지 들어있어서 비싼 과일이긴하지만, 다이어트 음식이 질리면 충분히 고려할만한 음식입니다.

4.한편 조금전에 언급한 폴리페놀은 우리몸의 노폐물을 제거해줌과 동시에 활성산소를 줄여서 노화를 느리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때문에,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같은 증상에 개선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5.아마 많은 분들이 주목할 만한 석류 효능이 탈모 예방인데요. 사실 탈모는 아직까지 완치라고 할만한 약이 없습니다. 대부분 완벽한 치료제로 나온 것들이 없는데, 약의 부작용도 무시못하기 때문에, 보조적인 탈모 개선 식품으로 석류를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석류는 콜라겐 합성을 돕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여 탈모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하니까요.

6.신체 저항력을 높여주는 석류의 효능도 있는데, 이것은 타양만 미네랄과 비타민이 종합적으로 신체의 기능을 증진시키고 외부로 부터 우리몸을 지키는 저항능력을 향상시키기때문입니다.

석류 부작용 4가지

너무 많이 먹으면 여성호르몬의 과다섭취로 무정자증이 일시적으로 올 수 있으며,(섭취 중단하면 회복됨) 이가 상하거나 폐에 손상이 올 수 있습니다. 살찐 여성이 과량 섭취하면 오히려 여성호르몬 과다로 유방암이나 여성형 암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뚱뚱한 분들은 호르몬 생성을 돕는 지방이 이미 충분하기때문에, 호르몬 생성이 잘되는데, 여기에 석류까지 먹어서 생기는 일인 것이죠. 따라서 마른 여성이 드시면 좋겠고, 다이어트로 드시는 분들은 중간 간식으로 약간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