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율무 효능 7가지 , 율무부작용 총정리

2017. 6. 27.

1. 최근에 알려진 가장 대표적인 율무 효능이 바로 눈을 맑게 한다는 것인데요. 한 방송에서 눈이 침침하고 안구건조증에 고통을 호소하던 분이 율무를 꾸준히 섭취하니까 나았다고 하죠. 그리고 또 다른 방송에서는 노안증상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다고도 했습니다. 하지만 많이 먹었을대 율무부작용도 생길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2. 한편 율무 속에 코이키세놀라이드는 항암작용을 하여 잠재적인 암발생확률을 낮춰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유전적으로 암이 걸릴까봐 걱정이 되는 분들은 꾸준히 섭취하면 효과가 있겠습니다.



3. 그리고 예로부터 부종제거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것이 율무 효능인데요. 이것은 우리 몸속의 물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이뇨작용도 활발하게 해주는데, 신장이 안좋은 분들은 소변을 잘 안보는 경향이 있는데, 이때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주는 식품을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4. 사실 율무는 영양분이 풍부하지만 고칼로리 음식이기도 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는데, 그 이유는 첫째로 풍부한 단백질이 들어있다는 것, 두번째는 포만감을 준다는 것, 마지막으로 폭식을 예방하고, 과식하지 않도록 식욕 컨트롤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임신부는 율무부작용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5. 또 율무 팩을 해서 얼굴에 해보거나 식용으로 먹어도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율무 효능인데, 이는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있어서 가능하며, 특히 얼굴에 잡티제거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6.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것도 율무의 효능인데요. 이것은 앞서 말했던 이뇨작용을 활성화 해주고 수분배출에 좋기 때문에,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까지 자주 배출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체내에 쌓인 노폐물 때문에 살이 찐 분들에게는 체형정상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7. 마지막으로 우리몸의 전체적인 기능을 활성화 해주고, 신진대사를 북돋는 것이 율무효능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기운이 없거나, 축 처진 사람들에게 꾸준히 먹이면, 점점 활발해지고, 활동적으로 변하는 모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율무부작용 정리

율무 효능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역시 많이 먹으면 탈이 날 수 있습니다. 한의학 적으로 찬성질의 음식이라서 원래 몸이 찬 사람은 많이 먹으면 탈이 나는 사람도 있을 수 있고, 속설에는 남자 정력이 약해진다고 하여, 숙주나물과 함께 남자들이 꺼리는 음식이기도 한데, 이것은 밝혀진바다 없다고 합니다. 또한 임신부가 먹으면 유산을 할 수 있다고 하니까 찝찝하면 안먹는 것이 좋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