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칡즙효능 9가지 총정리(칡즙의효능)

2017. 6. 25.

1.칡즙효능으로 대표적인 것이 간에 특히 도움을 많이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이것은 카테킨이 칡즙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간기능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간건강에 좋지 않는 분들에게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2.간에 좋기때문에 숙취에도 효과가 있기도 한것이 칡즙인데요. 카테킨말고로 퓨에라린이란 성분은 알콜 흡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밖에도 탈수소효소 등은 평소에 술에 주로 의지 하는 사람들이 술에 집착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성호른몬 관련 질병들을 개선시키는 것도 칡즙 효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것은 이소플라본 성분이 성호르몬과 유사한 작용을 하기 때문인데, 특히 여성분들의 갱년기 증상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몸매 관리는 하시는 분들께 주목되는 효능이 있는데, 바로 체지방감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칡즙에 들어있는 사포닌이란 성분이 우리가 영양분을 섭취했을때 남은 영양분을 지방으로 저장하는 것은 억제시키기 때문입니다.



5.한편으로는 중금속과 노폐물배출에 도움을 주는 것도 칡즙효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폴리페놀이 중금속 배출과 분해를 돕고, 칡즙의효능에 이뇨작용을 활성화해주는 것도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우리몸의 안좋은 노폐물을 배출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할 수있습니다.

6.아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고 소개해드렸던 사포닌이란 성분은 그 기능 덕분에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있고, 당뇨병 환자들이 갈증을 자주 느끼는데, 이때 갈증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7.노화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칡즙효능으로 다양한 성분들이 복합적으로 항산화작용을 하여, 우리몸이 늙는 속도를 늦춰줍니다.

8.또 다른 효능으로 심혈관질환에도 도움이되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평소 고혈압이나 심근경생이 있으신분들은 칡즙을하루 1컵씩 꾸준히마셔주시면, 개선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9.마지막으로 변비에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특히 칡즙이 아닌 그냥 칡을 드시면 풍부한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어서 변비개선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한편 이런 좋아보이는 칡즙의효능 때문에 너무 많이 먹어서도 안되는데요. 사람에 따라서 몸이 찬 사람들을 칡즙을 과량 섭취하면 배아리를 하고 설사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기때문의 주의를 요합니다만, 사실 칡 자체에는 독성이 없어서 하루 1잔 정도는 건강을 위해서 칡즙효능이 도움이 된다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