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C

asmr 마이크 3가지 소개~!

2016. 3. 9.

새로운 콘텐츠가 속속 등장하면서 유튜브 동영상도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asmr은 젊은 층으로부도 수면제 혹은 귀르가즘이란 테마로 사랑받고 있는 콘텐츠이죠. 얼마전에 뉴스에도 나오더라구요. 수면제 효과가 있는데 미미하다 정도로 결론났던 것 같네요.



아무튼 아직 논란은 있지만, 이런 새로운 콘텐츠를 보는 것 뿐만 아니래 asmr 마이크를 사서 직접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같아서 주로 어떤 마이크를 쓰는지 정리해보았어요.

국내 ASMR에서 3dio 마이크를 처음으로 도입했다고 알려진 뽀모님.^__^

■가성비 갑인 녹음기는 ZOOM H1 모델

만약에 그냥 재미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을 들여서 asmr을 만들어 보고 싶다면, 이 마이크가 좋습니다. 실제로도 유튜브에서 asmr동영상을 보시면 해외포함 거의 대부분의 유튜버들이 이것을 쓰는데요. (미니유님도 한때 이걸 쓰셧다고 들었어요.) 이유는 가격에 비해서 깨끗한 음질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17만원 대) 국내 유명 ASMR 제작자들이 쓰는 귀모양의 녹음기는 비싼 축에 속하기 때문에 입문이라면 이것부터 권해드려요.

■ 흔하게 보이는 블루사의 예티 마이크

Asmr 동영상을 좀 봤다 하는 분들은 Dana Asmr을 한번쯤 보셨을꺼에요. 그분이 쓰시는 asmr 마이크는 블루 예티 마이크로 보여지는데요. 가격은 15~20만원 대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며  입체적으로 녹음이 되기 때문에 앞뒤, 왼쪽 오른쪽이 구분되어 레코딩됩니다. 그래서 입문자용으로도 괜찮은 편에 속하죠. 하지만 귀파기같은 것은 구현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지금 여러분이 찾고 있을 3dio의 귀모양 바이노럴 마이크

아마 asmr 마이크를 찾는 여러분은 이걸 찾고 있을지도 모르는데요. 3dio의 바이노럴 마이크 입니다. 풀 네임은 3dio free space pro binaural microphone 인데, 헥헥 길죠? ㅋ 사람의 귀모양을 본따서 만들고 녹음도 마치 사람이 듣는 것처럼 되어서 사실감이 굉장히 뛰어난 마이크인데요. 



하지만 잠깐 즐기거나 경험하실 용도라면 사시길 권하진 않습니다. 약 500달러 정도로 한국돈으로 70만원 정도 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국내에서는 구할 수가 없어서 해외 구매를 해야한다는 불편함도 있고, 해외직구시 200달러가 넘어가면 세금이 붙기 때문에 실제 구매가격은 더 높아진답니다. 한마디로 우리나라에선 구하기 어렵다는 것이죠. 그리고 마이크기능만 되기 때문에 녹음기를 따로 설치해야한다는 번거로움도 있답니다.

현재 국내에 최초로 3dio 바이노럴 마이크를 도입한 분은 뽀모님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그뒤로 유명 국내 ASMR 콘텐츠 제작자들이 3dio 마이크를 사서 할 수 있었던 것은 그분들은 취미 이상의 부업수준으로 영상을 제작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비교적 큰 비용과 수고를 들이고서라도 좋은 영상을 만들려고 노력하시는 것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ASMR 마이크로는 가장 최적화 된 녹음기라는 것은 인정할 수 밖에 없어요. 아마 유튜브에 asmr 올려서 용돈버시려는 분들도 있으실것같은데요. 이쪽 시장도 많이 치열해지고 있답니다. 하지만 미니유님이나 뽀모, Dana님처럼 톡톡튀는 개성과 매력이 여러분도 있는지 한번쯤 시험해보기위해, 영상 제작에 도전하는 것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되네요. 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