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영지버섯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소개~!

2016. 1. 9.

100세 시대가 가까워 오고 있는데요. 이는 의술의 발전의 영향도 크겠지만, 웰빙문화가 퍼지면서 스스로 음식으로도 건강을 챙기는 분들이 많아진 것도 한 몫했다고 생각합니다. 그 건강 음식 중에서 오늘은 귀한 영지버섯효능을 몇가지 알아보고 부작용도 함께 찾아보았어요.



■간의 건강을 지켜줘요.

우리몸에서 간이 아는 대표적이 기능이 해독인데요. 그런데 과음을 하시는 등 간에 부담을 주는 식습관을 가지신 분들은 간기능이 저하가 되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영지버섯은 이런 약해진 간은 다시 건강하게 돌아가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막힌 장을 원활하게 만들어 줘요.

영지버섯도 결국에는 균으로 이루어진 버섯류인데요. 버섯은 우리몸에 들어오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줘서 쾌변을 이루도록 돕는 장용을 합니다. 따라서 육식 위주의 식사를 하시는 분들은 꼭 영지버섯으로 변비예방 효능을 보려고 하지 않으셔도 새송이버섯이라도 사서 드시면 좋겠죠?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회식이나 모임 많이 가지시죠? 술권하는 문화 때문에 자주 안주와 술을 같이 마시게 되는데 대부분 치킨이나 삼겹살같은 고지방 안주에 알코올이 들어가게 되면 동맥경화나 고혈압증세가 올 수 있는데요. 영지버섯효능이 만능은 아니지만 콜레스테롤 수치를 다소 낮춰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식습관을 개선해야겠죠?

■암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영지버섯은 귀해서 비싼 이유도 있지만, 베타글루칸이란 것이 영지버섯속에 들어있는데 면연력을 높여주고 나이들면 가장 두려운 암 발생률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체지방을 줄일 때도 도움이 됩니다.

영지버섯을 우려낸 차를 수시로 드셔주시면 체온이 올라가고 신체가 활성화되어서 기초대사량이 증가하는 효능을 누릴 수 있는데요. 따라서 비만이 되는 것을 미리 방지하는 것이 영지버섯효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호흡기가 약한 사람에게도 효과가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영지버섯은 신체 면역력을 높이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자주 피로한 사람은 물론 면연력 저하가 원인으로 발병하는 천식같은 질환은 호전시키는데 한 몫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영지버섯효능이 좋다고 하여 혹해서 무분별하게 먹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음식이라기 보다 약재에 가깝기 때문인데요.  많이 먹거나 잘못 먹으면 피부병이나 탈이 날 수도 있고 머리가 빠질 수도 있으니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후에 섭취해야합니다.


댓글